지난 12월 21일, 천호역 스타벅스에서 안○준 학생과 멘토링을 진행했습니다.
2025년 2학기부로 멘토로 선발된 후 첫 만남이기 때문에 어머니와 함께 멘토링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안○준 학생의 어머니께서는 안○준 학생이 대학에 진학하게 되면서 대학 일정과 관련하여 확인해야 할 점을 주로 궁금해하셨습니다.
안○준 학생은 나사렛 대학교의 재활자립학부에 진학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안○준 학생의 1지망 학과는 IT 인공지능 학부의 정보통신보안트랙이었던 것 같지만, 미래에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이 학부에 진학하게 된 것에 만족하는 듯 했습니다.
어머니께서는 대학교 입학 전 신입생으로서 알아두어야 할 일정에 대해 궁금해하셔서, 멘토링은 주로 등록금 납부 일정, 기숙사 신청 일정, 그리고 수강신청 일정에 대해 알아봐주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학교가 충청남도에 위치해 있는 만큼, 안○준 학생은 기숙사에 입사할 예정이었던 듯 합니다. 어머니께서는 입사 신청 공지를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언제 공지가 뜨는지 두 번 세 번 확인하셨고, 안○준 학생이 이해했는지 확인하시기도 했습니다.
안○준 학생은 스스로 대학 등록을 완료하기도 하고, 신입생 안내문을 모두 꼼꼼히 읽어보면서 기숙사 입사 신청을 위해 어떤 검사가 필요한지 대략적으로 알고 있는 듯 했습니다.
또한 학교에 입학한 후에는 매주 주말마다 본가에 들를 계획을 이미 생각해둔 듯 했습니다. 자연스럽게 다음 멘토링은 주말 중에 날짜를 잡기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오늘이 첫 만남이었던 만큼 3월에 있을 두 번째 만남 이전에 궁금한 점이 생기면 편하게 질문할 수 있도록 전화번호를 공유했습니다.
다음 멘토링 만남 이전까지 업데이트되는 공지를 저 또한 잘 확인하여 알려드리겠다고 말씀드리며 첫 번째 멘토링을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