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멘토링활동

수정

[JCH 6조] 24년도 3분기 멘토링 활동 (한*연 학생)

남*정

 오랜만에 한*연학생과 숙대입구에서 2회차 멘토링을 진행하였습니다. 저녁에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더니 마라탕을 안 먹은지 조금 되었다고 마라탕을 먹으러 가자고 하였습니다. 저번에 만났을 때도 마라탕을 먹었는데, 또 마라탕을 먹자고 하니 여고생들의 마라탕 사랑이 느껴져 귀여운 마음에 웃음이 나왔습니다.

 음식을 먹으면서는 저번 시험 때부터의 못한 이야기들을 나눴습니다. 저번에 걱정하던 영어 과목은 나름 괜찮게 보았고, 기말고사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둬 예비우수반에 들어갔다고 하였습니다. 이 성적을 유지한다면 2학년 때도 우수반에 들어가 대입 준비를 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성적이 떨어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불안해하는 것 같아 위로와 격려의 말을 해주었습니다. 또한 공부법과 여러 팁들을 알려주었습니다.

 학교에서의 여러 일들을 알려주었는데, 선생님들과의 이야기, 동아리나 학생회에서의 이야기를 알려주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입시설명회에 오는 시즌인데, 학생이 도우미를 맡아서 돕고 있다고 합니다. 학생이 속한 동아리에 학생들은 필수로 해야 한다고 하며, 그렇기에 주말에도 학교에 나가서 쉴 시간이 거의 없다고 하였습니다. 학생회에서는 새로운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기획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새로운 취미인 드럼을 배우고 있습니다. 학교 채플 찬양팀과 교회를 통해 배우고 있고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는 드럼 연습을 하러 간다고 합니다. 집에서도 고무패드를 대고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밥을 먹은 후에는 한*연 학생이 집에 가서 공부를 해야할 것 같다고 하였고, 가족들과 함께 먹을 빵을 사서 가고 싶다고 하여 함께 빵을 사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학생이 속한 동아리에 학생들은 필수로 해야 한다고 하며, 그렇기에 주말에도 학교에 나가서 쉴 시간이 거의 없다고 하였습니다. 학생회에서는 새로운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기획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새로운 취미인 드럼을 배우고 있습니다. 학교 채플 찬양팀과 교회에서 배우고 있고,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는 드럼 연습을 하러 간다고 합니다. 집에서도 고무패드를 대고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밥을 먹은 후에는 한*연 학생이 집에 가서 공부를 해야 할 것 같다고 하였고, 가족들과 함께 먹을 빵을 사서 가고 싶다고 하여 함께 빵을 사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